본문 바로가기
소재강국을 실현하는 글로벌 종합 소재연구기관

언론보도

일반 | 재료硏, KIMS 어린이집 개원식 개최

페이지 정보

작성일23-02-28 14:59 조회548회

첨부파일

본문

커버이미지_재료硏, KIMS 어린이집 개원식 개최

재료 기술 속 밝고 희망찬 새싹 움튼다!

- 재료硏, KIMS 어린이집 개원식 개최 -


□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재료연구원(KIMS, 원장 이정환/ 이하 재료연)이 2월 28일(화) ‘KIMS 어린이집’ 개원식을 개최했다. 이번 행사에는 이정환 원장을 비롯해 이영선 부원장, 차수섭 민주노총 전국공공연구노조 한국재료연구원지부장, 그리고 각 본부장과 어린이집 원장 및 학부모들이 함께 자리했다.


□ 경남 창원시 창원대로에 위치한 한국재료연구원 내에 건립된 어린이집은 연면적 607.21㎡(1층 383.83㎡ / 2층 223.88㎡) 규모로 49명 정원이다. 연령별 보육실 외 상담실, 유희실, 도서공간, 식당, 조리실 등을 함께 갖췄다. 재료연이 푸르니보육지원재단을 위탁운영업자로 선정하고 오는 3월 2일부터 개원해 운영하게 된다.


□ 재료연은 이번 직장어린이집 개원을 계기로, 직원들이 자녀를 안심하고 맡겨 양육 부담을 해소하고, 일과 가정의 양립 지원은 물론 직원 사기 진작에 커다란 이바지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
□ 재료연 이정환 원장은 “전국적으로 저출산 문제가 크게 대두되고 있어 이에 대한 해결책이 제시되어야 할 시점.”이라며, “이번 어린이집 개원이 직원들의 양육 부담은 물론, 사회적 측면의 저출산 문제 극복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.”라고 말했다.

사진파일_2월 28일(화) 경남 창원시 소재 한국재료연구원 내 ‘KIMS 어린이집’ 개원식이 열렸다. 사진은 개원식에 참석한 내빈이 커팅식을 하는 모습(왼쪽부터 한국재료연구원 이영오 행정본부장, 이영선 부원장, 이정환 원장, 이경화 어린이집 원장, 차수섭 노조지부장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