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뉴토글
vol.142
2020년 01월호
SPECIAL
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

지난 호 웹진 보기

전체 기사 검색

KIMS 소식

재료연-부산TP, 업무협약식 개최

 재료연구소(KIMS, 소장 이정환)와 (재)부산테크노파크(원장 최종열)가 상호 기술협력을 위한 업무협약(MOU)을 체결하고 있는 모습

 재료연구소(KIMS, 소장 이정환)와 (재)부산테크노파크(원장 최종열)가 상호 기술 협력을 위한 업무협약(MOU)을 체결했다. 양 기관은 지난 달 24일(화) 경남 창원에 위치한 재료연구소 본관동 대회의실에서 업무협약식을 가졌다.

 이번 업무협약을 통해, 양 기관은 소재․부품․장비 관련 산업 육성을 위한 기계금속/기초화학/자동차/전기전자/반도체/디스플레이 기술의 공동연구 개발, 소재․부품․장비의 R&D 협력을 통한 첨단기술 확보, 독일연구소 및 대학과의 협력을 통한 글로벌 기술혁신 성장 협력, 소재․부품․장비 분야 애로기술 발굴과 기술지원 협력, 그리고 시험평가 및 DB구축 활용 등의 업무를 협력할 예정이다.

 (재)부산테크노파크는 부산지역의 대학/연구기관/기업 간 유기적인 협력 체계를 구축해 지역 특화산업의 기술고도화를 촉진하는 지역 거점기관이다. 첨단 분야에서의 신기술 창업을 지원/육성해 지역경제 활성화와 기업 경쟁력 향상에 기여함을 목적으로 지난 1999년 설립되어 현재에 이르고 있다.

 재료연구소 이정환 소장은 “(재)부산테크노파크는 산학연과 부산시와의 협력 체재를 구축하는 거점기관”이라며, “양 기관이 협력해 국가 공공 및 산업기술 발전에 필요한 핵심 기술 개발, 그리고 다양한 기술지원 협력 등을 해낼 수 있도록 최선을 다할 것.”이라고 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