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소재강국을 실현하는 글로벌 종합 소재연구기관

언론보도

일반 | 재료연, 제2회 스마트윈도우 산업기술 교류회 개최

페이지 정보

작성일23-09-11 08:35 조회629회

첨부파일

본문

커버이미지_재료연, 제2회 스마트윈도우 산업기술 교류회 개최

스마트윈도우 시대 개척위해 모였다!

재료연, 제2회 스마트윈도우 산업기술 교류회 개최


□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재료연구원(KIMS, 원장 이정환/ 이하 재료연)이 오는 9월 21일(목) 밀양문화체육회관과 밀양시청소년수련관에서 ‘제2회 스마트윈도우 산업기술 교류회’를 개최한다. (재)경남테크노파크와 한국재료연구원 주관의 ‘제10회 나노융합산업전(NANOPIA 2023)’과 동시 개최되는 이번 교류회는 스마트윈도우 관련 소부장 기술의 직접적인 체험과 기술 교류를 목적으로 한다.


□ 교류회 발표는 스마트 팜과 연계한 스마트윈도우 기술 및 국내 산학연의 개발 현황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. △강원대 오승원 교수가 ‘각도 의존성 액정 스마트 윈도우’을, △코닝정밀소재 허재원 박사가 ‘회절 기반 액정 스마트 윈도우 기술’을, △AH 머티리얼즈의 김용현 교수가 ‘기능성 전도성 고분자 및 하이브리드 소재 기술’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며, 해외연사로 △호주 퀸즈랜드대학교의 정재훈 교수가 ‘MEGA CRC Project’에 대해 발표한다. 이외 △경남테크노파크 나노융합센터 김진상 박사가 경남테크노파크 밀양나노융합센터를 소개하는 시간이 주어지며, △경남테크노파크 밀양나노융합센터와 한국재료연구원 밀양기술혁신연구센터가 보유한 ‘대면적 습식 롤투롤 코팅 설비 투어’도 함께 할 예정이다. 


□ 이번 기술교류회의 좌장을 맡은 재료연 임동찬 박사는 “올해 1월에 열린 제1회 교류회를 통해 실질적인 산학연 교류가 많이 이루어졌다.”라며, “제2회 교류회는 스마트윈도우 산업 및 기업 성장의 밑거름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며, 앞으로 교류회가 관련 산업 육성, 지원 방안 마련 등 기술 및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.”라고 말했다.


□ 한편, 재료연은 스마트윈도우 산업기술교류회를 공식화하고 향후 협회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회원(사)을 모집하고 있다. 가입 의사가 있는 경우 한국재료연구원 홈페이지(www.kims.re.kr)를 참고하면 된다.

사진파일_제2회 스마트윈도우 산업기술 교류회 포스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