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 | 공표목록 (각 항목 클릭) |
공표항목 | 공표주기 | 공표시기 | 담당부서 |
---|---|---|---|---|---|
1 | 일상감사 현황 및 우수사례 | 일상감사의 범위, 관련법규, 처리절차, 처리실적, 우수사례 | 매년 | 1월, 7월 | 감사부 |
2 | 임직원 행동강령 및 지침 | 임직원 행동강령 및 지침 내용 | 매년 | 7월 | 감사부 |
3 | 청렴계약 및 윤리서약 | 임직원 직무청렴계약 및 직원 윤리서약 현황(대상, 실적 등) | 매년 | 7월 | 총무구매실 |
4 | 중소기업 제품 구매실적 | 품목, 구매 수량 및 금액, 전체 물품 구매액 대비 비율 | 반기 | 1월, 7월 | 총무구매실 |
5 | 대규모(100억원 이상) 공사정보 | 사업명, 사업내역, 예산, 추진실적 및 계획, 담당부서, 전화번호 | 반기 | 1월, 7월 | 총무구매실 |
6 | 3천만원이상 공사, 용역, 물품 계약 현황 | 구분(공사, 용역, 물품), 계약명, 계약일자, 계약금액, 낙찰율, 계약업체(업체명, 소재지, 대표자), 담당부서 | 반기 | 1월, 7월 | 총무구매실 |
7 | 1천만원 이상 3천만원 미만 공사, 용역, 물품 계약 현황 | 구분(공사, 용역, 물품), 계약명,계약일자, 계약종료일, 계약금액, 계약업체(업체명, 소재지, 대표자), 수의계약사유, 담당부서 | 매년 | 1월 | 총무구매실 |
8 | 자산관리 현황 | 자산명, 취득일자, 취득원가, 잔존가액, 처분현황 | 매년 | 1월 | 총무구매실 |
9 | 500만원 이상 공사, 용역, 물품 수의계약 현황 | 구분(공사, 용역, 물품), 계약명, 계약일자, 계약금액, 계약업체명 | 반기 | 1월, 7월 | 총무구매실 |
10 | 기관 관련 주요 법령 | 주요 법령 현황(법, 시행령, 시행규칙 등) | 반기 | 1월, 7월 | 기획예산실 |
11 | 규정 현황 | 원규 및 소규 현황 | 반기 | 1월, 7월 | 기획예산실 |
12 | 정부 경영실적 평가 결과 | 기관명, 평가기준, 평가결과 | 매년 | 7월 | 기획예산실 |
13 |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 | 위원회명, 위원회 구성(위원장, 당연직 및 선임직, 위원수), 연도별 위원회 개최 실적 | 매년 | 1월 | 기획예산실 |
14 | 각종 위원회 심의 현황 | 위원회명, 개최일자, 참석위원수, 심의안건명 | 매년 | 1월 | 기획예산실 |
15 | 예산 현황 | 연간 수입/지출 현황, 예산대비 결산비중 차이 | 매년 | 1월 | 기획예산실 |
16 | 기관운영 및 업무계획, 업무보고 자료 | 업무보고자료, 사업계획 및 예산, 경영성과계획서 | 반기 | 1월, 7월 | 기획예산실 |
17 | 노사 협의회 현황 | 협의회 구성 및 기능, 협의회 운영 방법, 노사협의회 의결사항 | 반기 | 1월, 7월 | 기획예산실 |
18 | 해외 협력사업 현황 | 사업명, 사업기간, 공동연구기관 | 매년 | 6월 | 대외협력실 |
19 | 해외기관 MOU 체결 현황 | 국가명, 기관명, 체결일자, 주요내용 | 매년 | 6월 | 대외협력실 |
20 | 국내 MOU 체결 현황 | 기관명, 체결일자, 주요내용 | 매년 | 6월 | 대외협력실 |
21 | 각종 공모전 개최현황 | 공모전명, 공모기간, 수상내역, 수상작 소개 | 매년 | 6월 | 대외협력실 |
22 | 홍보자료 현황 | 영상 및 인쇄 홍보물, 사보 등 | 매년 | 6월 | 대외협력실 |
23 | 보도자료 | 기관 배포 보도자료 | 매월 | 31일 | 대외협력실 |
24 | 홍보용품 제작현황 | 제품명, 단가, 수량, 제작금액, 활용목적 | 반기 | 1월, 7월 | 대외협력실 |
25 | 전시회 참가현황 | 전시회명, 일자, 장소, 전시품명 | 반기 | 1월, 7월 | 대외협력실 |
26 | 홍보비 지출 현황 | 최근 3년, 홍보물 제작 및 관리, 언론홍보, 온라인 홍보, 기타 | 반기 | 1월, 7월 | 대외협력실 |
27 | 주요 연구개발과제 현황 | 과제명, 수행기간, 총연구비, 연구책임자 | 매년 | 6월 | 연구운영실 |
28 | 주요사업 평가계획 | 주요사업 평가일정 등 | 매년 | 11월 | 연구운영실 |
29 | 부처(사업분류)별 연구수행 현황 | 부처(사업분류)명, 과제수, 연구비 | 매년 | 4월 | 연구운영실 |
30 | 주요사업 현황 | 연구과제명, 연구책임자, 연구기간 | 매년 | 4월 | 연구운영실 |
31 | 외부 위탁과제 현황 | 최근 3년, 위탁과제명, 수행기간, 수행기관, 금액 | 매년 | 4월 | 연구운영실 |
32 | 채용통계 | 채용개요, 채용인원, 지원인원, 경쟁률 | 반기 | 1월, 7월 | 인재개발실 |
33 | 대외 포상 수상내역 | 포상일시, 포상훈격, 포상대상자, 포상기관, 포상제목 | 반기 | 1월, 7월 | 인재개발실 |
34 | 성희롱 등 예방교육 현황 | 성희롱 등 예방교육 시행 내역(일시, 교육방법, 교육내용 등), 참석인원, 기관장 및 임원 참석여부 | 매년 | 1월 | 인재개발실 |
35 | 비정규직 현황 | 비정규직 직종별 인원수 | 매년 | 4월 | 인재개발실 |
36 | 여성과학기술인 채용목표제 달성현황 | 채용목표, 채용인원, 달성도 | 매년 | 4월 | 인재개발실 |
37 | 장애인 의무고용현황 | 의무고용인원, 의무고용율, 실제고용인원, 달성비율 | 매년 | 4월 | 인재개발실 |
38 | 퇴직사유별 이직 현황 | 정년퇴직, 기타(사망, 해고), 의원면직(출연연, 정부/공공기관, 산업계, 창업, 기타) | 매년 | 1월 | 인재개발실 |
39 | 민원처리 절차 | 연구원 민원처리 절차 안내 | 수시 | 변경소요 발생 시 10일 이내 | 총무구매실 |
40 | 민원처리 현황 | 연구원에 접수된 민원처리 현황 | 매년 | 1월 | 총무구매실 |
41 | 정보공개 처리현황 | 연구원에 접수된 정보공개 처리 현황 | 매년 | 1월 | 총무구매실 |
42 | 개인정보파일 현황 | 파일명, 보유기간, 보유근거, 보유목적, 개인정보의 항목, 부서명, 담당자, 홈페이지 주소 | 수시 | 자료발생 10일이내 | 정보전산실 |
43 | 사회공헌 활동현황 | 연말연시, 명절 등 기부 및 봉사활동 등 현황 | 매년 | 1월 | 총무구매실 |
44 | 전용차량 운영현황 | 기관장 공용차량 운행현황 | 매년 | 1월 | 총무구매실 |
45 | 법인카드 발급현황 | 발급개수, 사용제한 시간 및 업종 | 매년 | 7월 | 재무실 |
46 | 식당계약 현황 | 업체명, 계약기간, 계약조건 | 매년 | 1월 | 총무구매실 |
47 | 법률고문 현황 | 법률고문명(법무법인 및 개인), 위촉기간, 자문료 | 매년 | 1월 | 총무구매실 |
48 | 업무추진비 사용 현황 | 사용월, 사용금액, 사용목적 | 분기 | 분기종료 후 1개월 이내 | 재무실 |
49 | 전기료 집행현황 | 최근3년, 전기료 집행액, 전기료 분류, 주요전력사용 시설·장비명(상위3건) | 매년 | 1월 | 안전시설실 |
50 | 보안점검 결과 | 구분(자체점검, 외부기관 점검), 점검일시, 점검대상, 점검결과, 조치결과 | 반기 | 1월, 7월 | 안전시설실 |
51 | 청사현황 및 시설사용 안내 | 청사현황(연면적, 층수, 주요시설물, 주차대수, 용도), 시설사용(시설명, 사용가능 시간, 사용료) | 반기 | 1월, 7월 | 안전시설실 |
52 | 청사 에너지관리 현황 | 가스/전력 사용량 | 반기 | 1월, 7월 | 안전시설실 |
53 | 연구원 청소/경비용역 계약현황 | 계약명, 계약시작일, 계약종료일, 계약금액, 낙찰율, 계약업체(업체명, 소재지, 대표자), 담당부서 | 매년 | 1월 | 안전시설실 |
54 | 연구소기업 및 창업현황 | 연구소기업 및 창업현황(회사명, 대표자, 창업일, 기술분야, 주요사업 및 연구개발 내용) | 매년 | 1월 | 기술사업화실 |
55 | 기술이전 형태별 현황 | 최근 3년, 총 기술이전건수, 양도(유상, 금액, 무상) | 매년 | 1월 | 기술사업화실 |
56 | 특허관리 비용 현황 | 최근 3년, 구분(국내, 국외), 출원비, 등록비, 유지비 | 반기 | 1월, 7월 | 기술사업화실 |
57 | 전담특허사무소 현황 | 사무소명, 대표자, 주소, 전화번호 | 매년 | 1월 | 기술사업화실 |
58 | 지식재산권 목록 | 발명의 명칭, 등록번호, 출원인, 주발명자 | 매년 | 1월 | 기술사업화실 |
59 | KIMS-Family 기업현황 | 기업명, 대표자, 사업자등록번호 | 매년 | 1월 | 기업지원실 |
60 | 상품권 구입 및 사용현황 | 구매일자, 사용부서, 종류, 구입목적, 배부처, 구매금액 | 매년 | 4월 | 재무실 |